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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 소개

[POE 3.14 SSFHC] (스타터) 시체폭발 네크로맨서

by 김겨울_ 2021. 5.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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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빌드에 대한 추천(Recommand)글이 아니라 정보(imformation) 임을 명시하며 
제가 사용했던 빌드들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하는것이 제 1의 목적입니다.

빌드에 대한 실용성은 보시는 분께서 나름대로 판단하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빌드란 존재하지 않으며, 개인이 스스로 운용을 어떻게하느냐가 많은 부분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이 글에 주어진 정보로 좋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 잘못된 정보나 추가해야할 내용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려요..!!

 

 


0. 도입

0-0. 리그 컨텐츠
0-1. 아틀라스 빌드업

1. 기제설명

2. 핵심노드

3. 빌드업

4. 운용

5. 보스전


8모드의 16T 맵핑 영상 및 100Lv 달성

 

 

 

 

 

 

0. 도입

 

3.14 하드코어 솔로 리그기준 점유율은 6~7% 이하.

 

이 빌드의 유일한 단점 스킬 써야 될 것들이 매우 많다. > 그만큼 다써주면 매우 얻는 것들이 많다.

운용스킬 갯수가 최소 7개이다.

q-w 상시 사용 qwqwqwqwqwqw 무한반복

e : 8초에 한번씩사용

r : 보스 or 에센스, 변형 등 단일딜 넣고싶을때 자주사용

t : 보스 or 에센스, 변형 등 단일딜 넣고싶을때 자주사용

우클릭 : 망령소환할때 사용, 맵마다 1~2회

스페이스 : 이동기 쓰고싶을때 사용

 

 

 

3.13에서는 건틀렛 중심으로 한 Steelmage의 빌드 리뷰였다면

이번 3.14에서는 스틸의 템과 비교하여 제가 직접 사용한 빌드업 과 운용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SSFHC 유저이신 다른 분들에게도 빌드에 관한 많은 자문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담>

SSFHC 100lv 달성하였습니다. !! 

 

[3.14] 결전 리그 스타트, 그리고 결과

결전리그, 시작~!! 본격 레이스 시작을 마음먹고 SSFHC 리그로 시작했습니다. 이전 Ritual 리그에서 연습했던 시체폭발 빌드를 스타트로 .. 1호기 시작 1호기 91 찍을때 까지 먹은 코어템은 [타락 6링

poe-winter.tistory.com

 

 

 POB <닌자 기준> : https://pastebin.com/ZntgD8XW

 캐릭터 프로필 <공홈>

 POE 닌자 링크

 

0-0. 리그 컨텐츠

갤에서 정리해주신 결전리그 모드 정리

결전모드는 빌드업이 완료되면 모드 하나도 안가리고 다 가능합니다. (새겨진 결전)

빌드업 중에 위험한 모드로는 

나에게 피해가 증가되는 모든 모드입니다. 

마나소모 번피, 받피 점증, 몬속 점증, 저주반사, 오라의배신을 추가로 가려주세요.

 

 

0-0. 아틀라스 빌드업

아틀라스 빌드업은 아틀라스 돌얻는 순서를 따르되, 8각부터는 

헤이워크 촌락, 발도의 휴식처만 돌았습니다.

모든 지역에 돌을 2개만 넣고 (16개) 위에 언급된 두 지역에 2개를 추가로넣으면 총 20개로 5각성이 됩니다.

이대로 촌락에서 에센스 2, 의식 2, 수확 1 주고 돌았고,

에센스2, 의식2, 수확1

렙업과 준을 위해서는 발도에서 선구자 2, 준 1.5, 역병 1.5 주었습니다.

선구자 2, 준 1.5, 역병 1.5

유효한 감시자의 돌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색은 거의 안뜸)

촌락

에센스 몬스터가 에센스 1개추가 (크롬)

[수확] 과숙, 성숙, 풍성 / [의식] 세심한 (의식제단 4개) (백금)

[준 임무] 준 임무획득 (티타늄)

발도

[선구자] 가치있는 화폐파편, 선구자 1명 추가 (백금)

[준 임무] 준 임무획득, 준 임무 시 지원군, 준 임무 시 경험치 (티타늄)

 

1. 기제설명

 

공격 기제

 

시체 폭발

주변에 시체가있으면 폭발을 일으켜 화염 데미지를 가하는 주문입니다.

시체폭발은 주변 시체의 위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체당 시체 채력배율%의 비례로 플랫 데미지가 측정되고 시체의 수가 밀집되있으면 해당 위치에 딜이 더 많이 집중됩니다.

따라서 몹팩이 많이 모여있는 맵핑에서는 강세이지만, 사이러스와 같이 1대1 보스전에서는 조금 약세입니다.

그 이유로 맵핑부터는 바알시체폭발 젬이 필수적입니다. 바알오브 먹을때마다 시체 폭발젬에 바알오브를 발라주시고, 바알 부가 지역등도 꼼꼼히 돌아서 얻도록 합시다. 바알 시체 폭발은 보스전에서 사용합니다.

 

모독

주변에 시체를 생성하여 주는 주문입니다.

 

기본 메커니즘

모독 - 시체폭발 2버튼으로 시체를 생성하고, 폭발시켜 피해를 가합니다.

 

"촉발 보조"젬을 이용하여 사용하면 시체폭발스킬을 순간적으로 여러번 사용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얻는 효과는 시전자가 모독으로 생성한 시체 뿐 아니라 방금 시체폭발로 죽은적의 시체까지도 터트려서 연쇄작용을 하는데에 있습니다.

 

방어 기제

 

철야기도-경계타격을 이용한 방어상승 (모든피해%감폭)

 

CWDT-강철피부 및 인내의함성 (추후에 CWDT-불멸의 외침 인내수급갑옷)

 

인내충전 (충전당 받는 물리 피해 감소)

 

물질보다정신(MOM) - 피해의 30%를 마나로 받음

 

찬란한 허영심 도리아니 바알 군단주얼

(생명력의 %를 에쉴로 획득, 비 카오스 피해 생명/애쉴 반반나눠서받기)

<한방 딜에 잘 버티게되고, 흡수가 있으면 짜잘짜잘한 피해는 커버 해버림>

 

에너지흡수보조 및 푸후아테로 인한 피해의 %를 회복 [회복기제]

 

뼈 공물 및 방패를 활용한 비껴내기를찍지 않고 스장주 평시 블락 57/45

{루미 플라스크, 갑옷의 공물효과 %증가 활용하여 풀블럭 접근 용이}

 

유틸 기제

맹공(심연주얼), 연막지뢰

 

 

2. 핵심 노드

1시쪽의 방패노드와 9시쪽의 방패 및 비껴내기 노드를 찍으면서

엑트밀때는 종말의낙인-시체소각을 사용하다가 53레벨 기준을 시작으로 69레벨 까지 아래 사진의 순서로 찍어주시면됩니다.

 

맵핑들어가면서 시체 폭발로 젬을 바꾸고 남은 방패노드와 생명력을 위주로 찍습니다.

 

노드는 91레벨에 완성되고 이후로는 군단주얼의 활용등을 고려하여 조절 합니다.

91레벨에서 완성된 노드 모습 (주얼칸 사용)
비전신속의 블락과 원소상태이상회피, 기절 방어기제 및 딜적인 기제
시체폭발과 없어서는 안되는 노드. 장의사
투버튼의 복병 기절면역.

변함없는 자세는 추후에 방패(str)이나 주얼에서 수확고정속성부여 10%기절회피 등을 중첩하여 100%가되면 노드를 빼고 생명력을 찍습니다.

 

네크로멘서의 아이덴티티!! 혼백의 도움.

 

수시로 얻는 딜 증폭! 버프 - 치명타 빌드가아니기에 사용!

 

마나가 많아 방어기제로 좋은 MOM!

 

찬란한 허영심 도리아니의 (타락한영혼)노드 

 

※ 전직노드

전직노드는 위 순서대로 찍으시면되고 2차 전직 이후에는 엑트 밀때 사용하는 "원격 기폭장치 소환"대신에 "활력"을, 3차전직 이후에는 "뼈 공물"을 사용해 줍니다.

 

 

 

3. 빌드업

엑트는 시소-종낙 스피드런 위치클래스로 달성하며, 건틀렛리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체폭발은 맵핑에 특화된 빌드이기 때문에 맵핑들어간 후 부터 빌드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좀더 디테일한 이유는 시체폭발이 기본 4링크이상이어야 효율적이고 그중에 "촉발 보조"라는 젬이 필수적인데 이 젬은 4장  후반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 촉발보조를 얻은 직후 4링크로 시폭을 사용하는 시점에서 시체폭발을 위한 필수적인 노드가 찍혀있지않아 기존 시소-종낙보다 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60중- 후반렙에 노드를찍고 시체폭발을 빌드업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맵핑 입문시점의 젬세팅 정보

4링크 기준

 

(바알)시체폭발-연속주문보조-촉발보조-원소집중보조 (갑옷GBBB)

모독-연속주문보조-비전쇄도보조 (방패, GBB)

피격 시 시전보조강철피부 - 뼈 공물 (무기, RRB)

신비학자 낙인-신념의 파도-뼈 공물-연소 보조 (BBBB) [스왑장비에 "폭풍의 낙인" 젬 렙업]

 

<<신념의 파도는 물리 반사를 대비해 1렙으로 사용합니다.>>

<< steel의 경우는 인화성을 샐케로 쓰고 신비학자 낙인-신념의 파도-뼈 공물-연소 보조>>를 사용하여 2중 뼈공물버프로 빈틈을 줄이려는 노력이었고 이것은 스장주(스킬 시전 시 장착된 주문 발동)를 얻기전에 안전한 겹기제 방식인듯 합니다.

["뼈 공물"은 3차 전직이후에 사용하고, 이전에는 렙업만 해두시면 됩니다. 이때, 비껴내기는 찍지않습니다.]

 

망령 소환-활력-재의 전령-인화성 (BRRB)

연막 지뢰-화염 질주-인내의 함성-새로운 활력 보조 (GBRG)

 

 

무기에서 스장주를 얻었다면,

무기에 폭풍의 방패신념의 파도뼈 공물을 넣고

신비학자 낙인-신념의 파도-인화성-연소보조 (BBBB) 에서

신비학자 낙인-인화성-연소 보조 (BBB)로, 젬1칸이 남아요.

 

무기는 기본적으로 마법봉이나 셉터에 방패를 끼는 방식을 취합니다.

방패를 끼는이유는 높은 블락과 저항, 그리고 유효한 방어기제들을 겹겹히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마법봉이나 셉터 중에서 모든 주문젬 +1모든 화염 젬 레벨+1원소피해 %화염플랫주문피해% 순으로 높은것을 끼시다가 [철야기도] 라는 고유 주얼을 얻게되는 시점부터는 항상 셉터를 낍니다.

되도록 셉터를 처음부터 끼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방어상승이 가장 좋은 방어기제라고 생각하여 먼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철야기도 장착위치는 아래 사진의 혼백의 도움 근처입니다.

철야기도를 얻게되면 경계 타격-장군의 함성(RR)젬 을 사용합니다.

이것으로 장군의 함성을 사용할 때마다 방어상승을 얻게됩니다.

철야기도는 언제얻어도 빨리 얻어야하는 중요도가높은 아이템이라고 보입니다.

경계타격은 "근접"이기때문에 마법봉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근접공격가능 무기인 셉터를 사용해야합니다.

 

경계타격이 3.14에서는 너프가 되어서 방어 상승 시간이 매우 감소하였고,

철야기도는 경계타격젬의 레벨과 관계없이 무조건 8초로 고정되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방어상승을 안 쓸수가 없기 때문에, 철야기도 얻기 전에는 셀캐로 쓰다가 ( 퀄작에 따라13초+)

철야기도 먹으면 8초마다 자주 써줘야합니다.. 컨트롤이 너무 압박오시는 분들은 

스왑무기에 세팅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어 상승을 위해 이렇게 까지..?
방패는 인내, 격분 충전치를

경계타격(21/23), 방어상승보조(21), 향상보조(4)

까지 하면 셀케로 방어상승을 30초가까이 얻는다고 합니다.

방패에 충전치를 다는경우는 x 눌러 스왑햇을때 약해질수도 있는 타이밍에

충전치를 충전해주어 조금의 안정성유지와 다시x 원래 주요 무기로 돌아왔을때

충전치가 소모되지않고 10초동안은 유지됨에 있습니다.

 

 

무기

중반부터 템렙 84 이상의 "삼바 셉터", "공허의 셉터" 에 "귀를 찢는 두려움의 에센스"를 사용하여

소환수가 주는 피해 %증가 붙은 무기를 만듭니다. 

혼백의 도움이라는 노드를 통해 소환수피해 증가가 자신에게도 적용되어,

이 소환수 피해 %증가 옵션은 온전히 자신의 모든 피해유형에 대해 %증가 효과를 가져옵니다.

따라서 원소피해 %증가, 주문피해 %증가 보다도 포괄적인 모든 피해 %증가이고 이는 에센스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베이스 선택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3.13 건틀릿의 스틸메이지 3.14 리그의 제가 쓰는 무기

에센스 옵션과 같이 붙어아할 중요한 옵션은

모든 주문젬 +1모든 화염 젬 레벨+1화염플랫 , 화염 피해의 %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

순으로 딜에 기여합니다.

제 무기를 보면 접두어에 "번개 피해의 %를 추가 카오스피해로 획득" 이라는 옵션이 있는데

만약이게 화염이라고하면, 즉, -> 게인을 챙길려면 공허의 셉터를

(베이스에 원피가 있어 플랫뎀을 더 많이 챙긴다는 내용)

즉 에센스가 많이 있으면 공허에 발라서 제대로된 작을,

에센스가 적다면 가성비로 삼바를 이런 느낌인거 같아요.

 

중요한건 스장주입니다. 스장주가 작업대에서는 8초, 장막에서는 4초인데요

사실 8초로 써도 딱히 상관은없지만(신념의파도가 잘 안맞고 나머지는 괜찮음)

4초장막을 얻는 방법은 아이슬링 4성(카타리나처치) 혹은 꽉찬접두고정, 장막의 카오스 오브입니다.

장막의 카오스오브와 아이슬링 4성으로 보급형 무기를 만들 수도있을 것 같긴한데

연구해서 첨부하겠습니다.

투구

초반 빌드업때는 제한이 없지만 원소상태이상%회피 신발(쉐이퍼 베이스에서 원소상태이상%회피)이 갖추어지면 투구에서 심안의 왕관을 사용합니다.

[3.14 장막변경점으로 인해 원소회피(갑옷장막)옵션 획득, 맥옵 세팅+쉐이퍼신발 맥옵세팅 하시면 원소 회피 80%로 나머지 부위에서 원소회피를 안챙겨도 됩니다. 노드 - 비전신속 20%, (총 100%)]

심안의 왕관이 조금 더 딜 측면이 강하고 기본 베이스(자만의관 혹은 뼈투구)의 원소상태이상%회피 챙긴 투구는 탱 적인 측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중에서도 자만의관이 제일 탱 측면이에요.

사이러스가 주는 근본 1뚝

크래프팅으로 원소상태이상%회피를 챙김
도리아니 주얼이 있다면 자만의 관 도리아니 주얼이 없을 땐 뼈투구

방패

 

방패는 중요한 옵션이 몇개 있습니다.

반드시 챙겨야 되는 옵션은 

% 주문피해 막아냄 (%주문블럭) <접미어> - 생존

막아낼 시 생명력의 %회복, <접미어> (전쟁군주, 쉐이퍼 베이스) - 생존

이고 부가적으로는 

막아낼 시 에너지 보호막 %회복 <접미어> {십자군, 쉐이퍼 베이스} [도리아니 주얼 획득 시 유효]  - 생존

막기확률 1%당 피해 1%증가 <접두어> {십자군베이스} -

모든 저항 최대치 % 증가 <접두어> {쉐이퍼 베이스} - 생존

다른 저항 최대치 % 증가 <접두어> {다양한 베이스}- 생존

 

쉐이퍼 베이스의 방패면 이 모든 옵션을 다 챙길수도 있고 가중치가 더 높습니다. 쉐이퍼 방패를 택하고

베이스는 주문피해방패, 에너지쉴드 방패, 저항방패(str+int) 또는 체력 방패(str)등이 유효합니다.

체력방패는 기본옵션에 %주문블럭이 없고 %기절 회피가 있기때문에 추후에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채력방패에 쉐이퍼 베이스라면 주문 블럭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도리아니 주얼 사용 시 티타늄방패(int)를 추천합니다.

 

제작방법은 템레벨 74+ 정도부터 시작할수 있고, 되도록이면 84+ 엔드는 86베이스로 제작합니다.

변화의 오브로 %주문 블럭을 띄우고, 수확 크래프팅으로 마법아이템을 희귀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

를 사용합니다. 그것을 반복하여 주문막기와 막기시 생/에쉴이 있는 방패를 얻은 뒤 

메타크래프팅을 합니다. ( 상당히 복잡 .. 연구 중 )

두 옵션만 얻더라도 쓰기엔 충분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하면서 제작해 나가면됩니다.

또 다른방법으로 생명력 에센스로 생명력 1티어와 막아낼 시 %생명력 회복을 같이 사용해도 좋습니다.

(스장주보다 막아낼시 생명력 %회복을 먼저 얻었다면, 스장주전까지는 비껴내기를 쓰는것도 좋습니다.)

수확이 있던 시절 접미에 확실한 3옵 제작중인 방패.. 

 

중요한 옵션은 원소상태이상%회피입니다.

베이스 선택은 우판갑(str), 성인의 사슬갑옷(str+int), 바알예복(int)

도리아니 주얼 획득 시 바알예복이나 성인의 사슬갑옷을 사용합니다.

전쟁군주 베이스의 인내 옵션 (80+)

(이 옵션이있으면 인내의 함성젬을 빼고 소집젬을 사용하여 망령을 보다 안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WDT의 방어기제를 강철피부-> 불멸의 외침으로 바꿔서 인내수급이 원활함과 동시에 불멸의 외침의 수호 버프 시간을 좀더 자주받아 조금더 안전해 진다는 것이 steel 의 의견이었습니다.)

샤냥꾼 베이스의 공물효과 %증가 (80+)

평시 블락상승 및 풀블럭 접근 용이

완전한 엔드기어로는 86이상의 베이스로 향하는 두 영향력 갑옷을 합쳐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굳이 안해도 ..충분히 단단)

  장막 버프로 미쳐버린 템 제작 가능

운이 좋게도 저는 각성자의 오브를 가지고 있어서, 두 영향력 템을 합쳤고 접두에 자리가 비어 있었습니다. 

접두어 자리에 "접미어 변경불가"를 크래프팅하여 장막의 카오스오브를 사용하였고,

운좋게도 원소회피장막과 2개의 접두빈자리를 얻었습니다. 이후에 그라시비우스 작업대 옵션을 붙여주고,

엑잘 슬램으로 또 다시 운이 너무좋게도 액티브젬 +1이 떠줬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다른방식으로 제작 할 텐데 딱히 커런시가 없던 참이여서 그렇게 운에 맞겼던 것 같습니다.

커런시가 있다면 접미 3옵을 채우고, 접두에 빈자리가 1개 있는 상황에서 "접미어 변경불가" 작업을 한뒤

수확 크래프팅의 "방어", "생명" 카오스를 발라서 

생명력 최대치+ or 에너지보호막+ 중 1개를 얻고 2개의 빈자리를 얻어서 1자리는 아이슬링 T4 장막을,

1자리는 그라시비우스 작업대 옵션을 줄 것 같습니다. <극 엔드 커런시소모 예측 불가>

 

 

목걸이

목걸이 옵션에서 가장중요한것은 기습옵인

"푸후아테" 화염 피해의 %를 생명력으로 흡수 옵션입니다.

기초 안정성과 이후에 빌드업되는 아이템의 기초 기반이되는 옵션이므로

이 아이템은 맵핑단계에서 언제얻어도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얻는 방법은 결전, 의식, 강탈, 기습 화염방바알부가지역광산 등이 있지만

맵핑을 하면서 의식+ 바알부가지역등을 반드시 꼼꼼히 체크하여 얻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번 리그 하면서 얻은 방법은 강탈, 결전입니다.

 

3.14 장막 변경점으로 목걸이와 반지에

처치 시 % 확률로 충전치 획득 옵션이 있습니다.

화흡목은 기습옵션 접미쪽이기에 접미에 충전치와 화흡을 모두 얻었다면

접미고정과 장막의 카오스오브, 혹은 수확크래프팅 등으로

메타크래프팅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연구중)

 

  목걸이도 저항이 넉넉하다면
아이슬링 T4로 충전치를 얻어줍시다. (실패 시 복구힘듬)

성유노드로는 초반엔 정력가, 중후반부터는 강철의명령(딜측면)을 사용하고 건틀릿에서는 굴절(투사체 막기)을 사용하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반지

전쟁군주 베이스의 명중시 인화성 옵션이 정말 필요합니다.

스장주와 저주반지가 갖춰진다면 이것으로 인화성젬을 꺼내고

신비학자 낙인-인화성-연소 보조(BBB)를 폭풍의 낙인-연소 보조(BB)로 바꿉니다.

 

한쪽의 엘더반지는 화염쪽의 옵션을 좀챙길수 있는것 같습니다.

주문및 공격시 화염피해 추가, 점화유발은 유효인지는 잘모르겟고,

접미어에 22레벨 재의 전령 스킬 사용가능 이러한 옵션들이 유효해보입니다.

베이스는 주색반지가 제일 좋음. 2장막으로 얻은 아이템에 완성된 접미옵션.

 

장갑

장갑도 %확률로 원소 상태 이상 회피 옵션만 붙일수 있는 무난한 장갑입니다.

베이스는 (int), (str), (str+int) 를 사용합니다. 도리아니 주얼 획득시 (int)

 

주요 옵션으로는

기습 옵션의 적 동결시 피해 %증가 (상시증가) <접미어>

장막, 벤치 옵션의 플라스크 사용시 피해 %증가 <접두어>

장막, 벤치 영혼 획득 방지중 비-바알스킬로 주는 피해 %증가 <접미어>

전쟁군주 베이스의 마무리 타격 <접미어>

  갑옷에서 장막으로 원소회피를 얻고,
쉐이퍼 신발로 원소회피를 얻었다면
작업대로 다른 옵션을 붙일 수 있다.

 

벨트

벨트는 초반에는 조임쇠나 가죽벨트를 상용하고, 중반부터는 명계의 조임쇠를 사용합니다.

3.14 에서는 소울테더가 변경점으로 의미가 없는 아이템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조임쇠에도 장막과 메타크래프팅으로 좋은 옵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구중)

신발

3.14 장막 변경점으로 작업대에서 얻는 원소회피 옵션이 수치가 낮아졌습니다.

따라서 쉐이퍼 베이스는 필수가 되었고, 부가적으로 쉐이퍼+사냥꾼 베이스가 좋을 것 같습니다.

steel은 투구에서 원소상태이상%회피를 챙기고 신발은 순풍으로 만들려고 했던것 같습니다.

베이스는 (int), (str), (str+int) 를 사용합니다. 도리아니 주얼 획득시 (int)

  아이슬링 4T 제작 신발.

제가 신발을 제작 한 방법은 쉐이퍼 베이스에 수확으로 생명력/ 속도를 발라보면서 

원소회피 %와 생명력 1티어가 둘다 있는상황에서 접미 1자리, 접두 1자리가 비어있는 템을 원했습니다.

(장막 제작의 핵심, 접두 1자리, 접미 1자리)

그리하여 아이슬링 T4를 상용하고 접미에 붙으면 장막해제 하지않고

작업대에서 다른 접미옵션을 붙이면 장막이 제거됩니다.

접두에 장막을 얻을때까지 시도하셔야하고, 저는 운좋게 한번에 획득 했습니다.

접두 장막에서 이속옵션 (총 3개 맹공, 이속증, 냉각면역)만 나오길 바랫고

다행히 운좋게도 이속증이 떠주었습니다.

 

플라스크

플라스크는

엑트및 맵핑 초반단계에서는 마나 플라스크 (인내+동결면역)을 사용합니다.

체력 (즉시회복+출혈면역)

현무암

수은

석영

화강암

원소 상태이상 면역을 가지면 원소 상태이상 관련옵션을 바꿉니다. (방어도%증가로)

챙겨야되는 접미어 (동결저주감전이동 속도 순서로)입니다.

 

화강암 쓰다가 루미의 혼합물얻으면 사용합니다.

지혜의 참나무 

지참은 관통 옵션 말고 기본 저항 +가 아까워서 선호 하지는 않습니다.

 

 

 

※ 후반 젬 세팅

 

 

 

4. 운용

 

※ 모독의 이해

모독은 시체를 소환하는 스킬입니다. 그 시체의 기준은 해당 인스턴스에서 사망처리된 몬스터입니다.

사망처리된 몬스터는 망령도 포함입니다. 따라서 

망령을 가진 상태에서는 모독으로 내 망령의 시체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인스턴스에서 사망처리된 몬스터의 종류가 많을수록 내가 원하는 시체가 안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인 맵핑단계에서는 기초 몬스터의 체력이 높기때문에 딜측면에서는 크게 차이나진 않지만,

사이러스의 태풍의 눈이라던가 메이븐의 자비와공감의 부재 등의 맵에서는 원하는 시체를 만들기위해 망령의 수를 늘려 해당인스턴스에 가져간후, 사냥합니다.

인스턴스가 유지되는한 사망처리된 몬스터 목록도 유지됩니다. 따라서 내 은신처에 한번이라도 가져다 놓은 망령들은 은신처 인스턴스가 사라지지않는이상(게임종료 후 8분 지남) 유지됩니다.

기본적으로는 그 방법을 피하는 것으로 망령을 소환한 상태로 종료하는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망령용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일단 창고에 망령소환 젬과 모독 젬을 사서 넣어두고

위치로 시작하여 pvp 캐릭터(동결파동선택)를 만들어서 

패시브노드를 전부 초기화해 줍니다.

 

위 노드대로 찍어주시고 창고에 있는 젬을 장착하면 망령 2마리를 저장할 수 있는 캐릭터가 준비되었습니다.

 

※ 망령의 소개

steel의 망령은 총 8종을 사용합니다.
3.14 에서는 수확 망령 채력배율 변경점으로 

강탈 망령인 자동 집행자녹슨타 쇄자만 사용했습니다.

추후에 광산에서 800%인 망령이 있다고 합니다.

 

엑트구간 3장의 스태츄(석상)을 이용하고 

6장부터 강탈에서 얻을수 있는 강탈 망령들을 이용합니다. 

각정보의 %수치가 높은 순으로 딜이 강력합니다.

거대 검투사 석상 (3장 장터 웨이포인트 이전) 576%

거대 검투사 석상외에 솔라리스 사원 2층의 금빛 거상금빛 용사 등이있습니다.

모두 체력배율은 같습니다.

서투른 암살자 (취약지점 계약) 520%
악의적인 덩치 (취약지점 계약) 700%
GDB0-Y (터널 계약) 675%
녹슨 타쇄자 (터널 계약) 715%
자동 집행자 (터널 계약) 750%
원시 물집군주 (3티어 원시씨앗) 576%
원시 박살발톱 (3티어 원시씨앗, 가시나무계곡 지도보스가 소환) 600% 
돌피부 타격가 800% (남동석 광산의 원시 지역)
석마술사 800% (남동석 광산의 원시 지역)

 

steel은 이 8명의 망령을 모두저장 하여 보스전에 이용합니다.

 

 

5. 보스전

두 가지의 장비를 잠시 착용한뒤, 망령 최대치를 4로 만든상태에서 두 번 인스턴스에 총 8종의 망령을 가져다 놓은 뒤, 원래의 본 아이템을 착용하여 보스전에 돌입합니다. 이렇게되면 내가 원하는 8종의 시체가 사망 판정 처리된 몬스터 리스트에 들어가는 것이기에 좀더 유효한 시체가 모독에서 생성될 확률을 높여줘서 딜기댓값이 올라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성유노드 죽음의 조율위치가 군단주얼(군주얼 칸위치)과 겹치진 않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폭풍의 낙인(B) - 연소보조(B) - 망령소환(B)- 활력(R)

4링크에서 활력자리를 흰 소켓으로만들어 보스전에

마무리타격보조(G) 를 넣어 사용합니다.

 

 

※  맵핑 및 보스킬 영상

 

8각 사이러스

 

 

8각 메이븐

 

 

8각 형성된 영역 (챌린지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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