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E 팁 모음

[POE 3.14] 아틀라스 진행 가이드 (감시자의 돌과 지도드롭) 8각 1일컷

by 김겨울_ 2021.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틀라스 진행에 관한 좋은 전략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본 공략의 출처는 레딧이며 3.14도 동일하게 작동한다고 합니다. 작성자는 18시간만에 모든 32개의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였으며, POE에 대한 이해가 높고 중간에 딴짓을 안하면 12시간 정도면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글 자체는 길어보이지만 스크린샷과 함께 보시면 어렵지않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 용어설명

 

내부지역: 중앙을 감싸고 있는 각 4개의 지역

외부지역: 모서리에 있는 각 4개의 지역

지도드랍시스템: 이미 완료한 지도, 완료를 하지 않았지만 선으로 연결된 지도가 드랍됨. 희귀몹은 +1티어 지도, 보스몹은 +2티어 지도를 드랍하며 부가목표완료 수치에 따라 보너스확률을 얻게됨

 

이 공략은 아틀라스 진행을 시각적으로 단순화하고 효율적으로 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전략은 맵티어와 지역(티른의 끝자락, ...글레나크 돌무덤)을 한번에 점프하며 진행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항상 두 개의 지역을 신경써야 하는데 하나는 현재 단계에서 당신이 돌고 있는 지역, 나머지 하나는 당신이 다음 단계에 돌 지역입니다.

 

 

1단계: 최초의 아틀라스. 첫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첫번째 정복자인 '바란'은 아틀라스의 외부지역에서 나타납니다. 4개의 외부지역 중 하나를 골라 중앙에서부터 해당 지역까지 나아가 정복자를 띄웁니다. 정복자가 나타나면 해당 지역을 반복적으로 돌아 정복자를 죽이고 첫번째 감시자의 돌을 얻습니다.

 

​시타델이란? 어느 지역이건 3티어 이상의 지도를 최초로 완료하면 자나가 포탈에서 나옵니다. 그리고 당신을 멍청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포탈로 들어오라고 합니다. 포탈로 들어가게되면 해당 지역의 시타델이 드러날 것입니다. 이것은 모든 지역에서 동일하게 작동하며, 만약 자나의 포탈을 무시하고 들어가지 않게된다면 시타델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때 다시 해당 지역의 3티어 이상의 지도를 클리어하여 다시 시타델을 띄울 수 있습니다.

 

본 공략의 1단계~3단계를 통하여 당신은 모든 8개 지역에 시타델을 띄워야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시타델에 감시자의 돌을 끼울 수 없어 다음단계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2단계: 첫번째 감시자의 돌 장착 

감시자의 돌을 4개의 내부지역중 하나를 골라 장착합니다. 가장 좋은 지역은 바란을 죽였던 외부지역과 맞닿아있는 내부지역입니다.

 

왜 이것을 할까요? 우리는 다음 단계(3단계)를 통하여 나머지 3개의 외부지역에서 각각 정복자를 죽이고 감시자의 돌을 얻을 것입니다 (첫번째 감시자의 돌을 장착한 내부지역을 도는 것이 아닙니다). 외부지역을 매핑하는 동안 떨어지는 지도 중에는 방금 장착한 첫번째 감시자의 돌이 끼워진 지역의 지도도 포함될 것입니다. 향후에 우리는 이 지도를 이용해 다음 단계를 진행할 것입니다. 즉 다음단계를 위한 포석인셈이죠.

 

​3단계: 2~4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첫번째 싸이클 완료

나머지 3개의 외부지역을 돌아서 각각의 정복자를 죽이고 감시자의 돌들을 얻습니다. 여기서 얻은 감시자의 돌들은 시타델에 장착하면 안됩니다. 2~4번째 감시자의 돌은 아틀라스 왼쪽의 돌보관함에 보관하세요. 이 돌들은 곧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서로 다른 모든 정복자를 죽여서 감시자의 돌 4개를 얻은 첫번째 싸이클이 완성되었습니다.

 

*팁: 외부지역에서 최대한 4티어 이상의 지도를 클리어하지 않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는 앞으로 진행할 5단계에서 4+티어지도가 드랍될때 불필요한 외부지역의 4+티어 지도가 드랍되기 때문입니다.

 

4단계: 두번째 싸이클 준비

우리는 첫번째 싸이클을 통하여 4개의 외부지역에서 감시자의 돌을 각각 한개씩 얻었습니다. 여지껏 획득한 감시자의 돌은 총 4개이며, 아틀라스에 장착된 돌은 1, 장착되지 않고 보관하고 있는 돌은 3개입니다. 이제 돌보관함에서 감시자의 돌 2개를 꺼내서 내부의 다른 지역에 장착하세요. 보관함에 있는 돌1개는 그대로 두면 됩니다.

 

이것은 우리가 2단계에서 한 것과 동일합니다. 첫번째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지역을 도는 동안 다음 단계를 수행할 수 있도록 높은 티어의 지도를 미리 획득하기 위한 포석입니다.

 

​5단계: 5~8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1~3단계를 수행하는동안 첫 번째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지역을 돌수있는 지도들이 모였을 것입니다. 5번째 정복자를 만날때까지 첫 번째 돌이 장착된 지역을 매핑하세요. 그리고 이것을 반복하여 해당지역에서 6, 7, 8번째 정복자까지 죽이고 정복자의 돌을 획득하십시오. 이때 획득한 정복자의 돌들은 시타델에 장착하면 안됩니다. 왼쪽의 돌보관함에 보관하세요.

 

이 단계를 실행하면서 2개의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지역의 지도가 모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지도들은 아직 사용하면 안됩니다. 다음 단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한 개의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지역의 지도만 반복해서 매핑하세요.

 

6단계: 세번째 싸이클 준비

5단계를 수행하며 8티어 이상의 지도가 어느정도 모였다면 5단계에서 돌았던 한개의 돌이 장착된 지역의 감시자의 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8티어 이상의 지도가 부족하다면 감시자의 돌을 그대로 두고 8티어 이상의 지도를 얻기위해 매핑을 좀 더 진행하십시오.) 이제 이 지역은 더이상 돌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내부지역에 감시자의 돌 3개를 장착하십시오. 앞서 진행했던 것처럼 돌2개가 장착된 지역에서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는 동안 다음단계를 위한 지도를 수급하기 위함입니다.

 

7단계: 9~12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이미 이전 단계들에서 했던것처럼, 5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당신은 2개의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지역을 돌기 시작할만큼의 지도가 모였을 것입니다. 다시한번 이 지역을 반복적으로 돌며 정복자를 죽여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세요. 획득한 돌은 아틀라스에 장착되어서는 안됩니다. 돌보관함에 넣어두세요. 앞서했던 것처럼 이 단계를 수행하며 3개의 돌이 장착된 지역의 지도가 모일 것입니다.

 

​8단계: 네번째 싸이클 준비

이제 감시자의 돌2개가 장착된 지역에서 돌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내부지역에 돌을 4개 장착합니다. 이때쯤이면 당신은 우리가 무엇을 목표로 하는지 명확히 이해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트: 이 시점에서 전체 아틀라스의 부가목표 완료 수치가 좋지 않다면 지도를 수급하는 것이 점차적으로 어려워질 것입니다. 지도가 잘 안모인다고 생각하면 이 수치를 높여주세요.

 

​9단계: 13~16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3개의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지역을 반복적으로 매핑하여 모든 4개 정복자를 죽이고 감시자의 돌을 얻으세요. 획득한 돌들은 모두 돌 보관함에 넣으세요. 이 단계를 수행하며 돌4개가 장착된 지역의 지도가 충분히 모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것은 비정상이 아닙니다. , 파밍을 더 많이해야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다음 단계들을 진행하는데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니면 지도를 구매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10단계: 다섯 번째 싸이클 준비, 아틀라스 각성레벨 최대화

이제 감시자의 돌3개가 장착된 지역의 돌을 제거하고 외부지역의 한곳을 골라 돌을 4개 장착합니다. 어느 곳을 골라도 상관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14티어 지도에 진입하였고, 지역에 최대한 감시자의 돌을 착착하여 아틀라스 각성레벨을 최대화하려고 합니다. 다만 특정 지도를 얻기 위하여 감시자의 돌을 장착할 때 규칙이 있습니다. 내부의 지역에는 최대 3개의 감시자의 돌을 장착하고, 외부지역에는 최대 2개의 감시자의 돌을 장착하는 것입니다. 만약 감시자의 돌 4개가 장착된 내부지역이 있거나, 3개가 장착된 외부지역이 있다면 목표로하는 지도티어가 겹쳐서 우리가 원하지 않는 지도가 나오게 되니 주의하세요.

 

​11단계: 17~20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4개의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내부지역을 반복적으로 매핑하여 모든 4개의 정복자를 죽이고 감시자의 돌을 얻으세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초반에는 지도가 유지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지도를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곧 이 현상은 사라지고 우리는 14티어+ 지도 수급에 문제가 없어지게 될것입니다. 획득한 감시자의 돌은 10단계의 규칙에 맞추어 시타델에 장착하십시오.

 

​12단계: 첫 번째 싸이러스와의 전투. 그리고 아마도 패배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처음으로 싸이러스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정복자를 4번 죽일 떄마다 싸이러서를 만나게 됩니다. 싸이러스의 난이도는 싸이러스 포탈을 열때 아틀라스 각성레벨에 따릅니다. 따라서 저는 각성레벨 0에서 싸이러스를 만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성레벨0의 싸이러스 공격은 약하고 2티어 보스정도의 피통을 가집니다. 향후에 당신이 충분히 강해겼을때 각성레벨을 올려서 싸이러스와 전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주의할 점은 싸이러스가 출현했다면 전투 포탈을 열 때까지 일반 정복자들과 계속해서 싸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싸이러스와 싸울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싸이러스 포털만 열고 지도장치에 다른 지도를 넣어서 건너띌수 있습니다. 하지만 싸이러스를 잡았을때 드랍될 수 있는 각성자의 오브는 리그에서 3엑잘정도에 거래되는 매우 귀한 것이니 싸이러스와의 전투자체를 피하는 것은 정신나간 짓일 것입니다 🙂

 

​13단계: 6번째 싸이클 준비

외부지역 두 곳에 감시자의 돌을 각각 4개 장착하십시오.

 

이제 내부지역에서 모든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였고 외부지역에서 돌을 획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제 한곳에서만 돌을 4개 획득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미 1~3단계를 통하여 외부지역에서 각각 1개의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였기 때문에 한곳에서 3개를 얻고 다른 1곳에서 1개를 얻어야 합니다. 또는 한 곳에서 2개를 얻고 또 다른곳에서 2개를 얻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여지껏 해온 방법론과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나의 외부지역에 돌 4개를 장착하고, 또다른 외부지역에 돌 4개를 장착하십시오.

 

​14단계: 21~24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4개의 감시자의 돌이 장착된 외부지역을 반복적으로 매핑하여 3개의 정복자를 죽이고 감시자의 돌을 얻으세요. 아틀라스 시스템은 이미 감시자의 돌을 획득한 정복자에게 다시 돌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만약 해당 외부지역에서 이미 바란을 죽여서 돌을 얻었다면, 다시 바란을 죽여도 돌이 나오지 않습니다.

 

만약 세명의 정복자를 죽여서 (1~3단계에서 잡은 정복자까지 총 4) 해당 지역에서 모든 돌을 얻었다면 더이상 해당지역의 14티어 지도가 나오지 않도록 감시자의 돌을 최소 2개는 제거하십시오.

 

15단계: 25~28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우리는 14단계와 15단계에서 돌을 즉시 바꿀필요는 없습니다. 두 곳의 외부지역을 돌며 감시자의 돌을 추가로 획득하세요.

 

주의할 점은 우리는 13단계의 규칙(이미 모든 돌을 획득한 내부지역엔 최대 돌3, 외부지역엔 최대 돌2)에 따라 돌을 배치하기 위해 25번째부터 획득하는 돌은 돌 보관함에 넣어야 합니다. 이 돌들은 모든 32개의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였을때 아틀라스에 장착될 것입니다.

 

​15a단계: 마지막 싸이클 준비 

14단계에서 중간완성한 외부지역의 나머지 두 정복자를 처치한 후 두개의 감시자의 돌을 제거하고 최종 외부영역에 놓습니다.

 

​16단계: 29~32번째 감시자의 돌 획득

다시한번, 15a단계 이후 감시자의 돌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남은 지역의 돌을 획득하고 획득한 돌은 돌보관함에 넣으십시오. 이 단계가 끝나면 모든 감시자의 돌을 획득하게 됩니다.

 

​17단계: 이제 모든 것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32개의 모든 감시자의 돌을 모았습니다. 자유롭게 지도를 매핑하고 원하는 지역에 정복자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제 다른 리그까지 감시자의 돌을 섞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아틀라스 각성레벨을 완료하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합니다.

 

이 전략이 32개의 감시자의 돌을 모두 획득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렸는지 궁금하다면 저는 이번리그에서 18시간 만에 모두 획득하였습니다. 저는 중간에 아이템을 얻기위해 좀 더 시간을 소요하였지만, 당신의 운에 따라 그리고 다른 사람보다 좋은 레이아웃 맵을 얻는다면 더 빨리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POE에 능숙하고 효율적으로 매핑을한다면 12시간이면 모든 감시자의 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레딧 '[Guide] Step-by-Step visual guide on Atlas progression and Watchstone acquisition'

https://www.reddit.com/r/pathofexile/comments/hbmims/guide_stepbystep_visual_guide_on_atlas/

반응형

댓글